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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실파손 A 프리미엄

스마트폰 분실 고객에게 기변으로 보상, 파손 고객에게 수리비보상 등 혜택을 24개월간 제공하는 보험 상품

SKT만의 혜택

스마트폰 도난, 분실 고객에게 단말기현물보상(기기변경 조건), 파손 고객에게 수리비보상 등 혜택을 24개월 동안 제공하는 보험연계 상품입니다.

이용요금

6,500

서비스신청 설정/변경 해지 보관함담기
요금상품 리스트

 

본 상품은 2019년 3월 3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이후 신상품으로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개요

- 해당 상품은 단말 도난/분실/파손보험 상품으로 보험 서비스는 VAT가 부과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 사용(개통) 이력이 없는 새 단말기로 신규/기기변경 후 30일 이내에만 가입 가능합니다.

- 분실되거나 파손, 수리이력이 있는 휴대폰은 가입 불가합니다.

 

■ 상품 정의

- 스마트폰 도난, 분실 고객에게 단말기현물보상(기기변경 조건), 파손 고객에게 수리비보상 등 혜택을 24개월 동안 제공하는 보험연계 상품

 

■ 가입 가능 기기

- iOS 플랜 : 교체 수리(리퍼) 및 부분 수리 병행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플랜 : 부분 수리 가능 스마트폰

- 일반 : 40만원 이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스마트워치, 키즈폰

   ※ 일부 OMD 단말은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유의 사항

- 가입 당일 사고 및 사고 이후 상품을 가입한 경우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상품효력 발생 이후 통화이력이 있을 시에는 보상합니다.)

- 국내 및 해외에서 발생한 분실/도난/파손 사고를 보상합니다

- 단말기 분실/도난 시 SKT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 이후 www.tsmartsafe.com 또는 분실파손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보상 방법 확인 및 보상 신청을 접수해야 합니다.

- 단말기(A)에 상품가입 후 타 단말기(B)로 USIM 기변 사용 중, 타 단말기(B)에 대해 발생된 사고는 보상이 불가합니다.

- 상품가입 단말기(A)가 아닌 타단말기(B)로 USIM 기변 사용 중 보험 가입 단말(A)의 사고 발생, 서비스 기간 만료일 근접사고 및 2차 분실 건 등의 경우 보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보상 심사 중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통화내역서 등) 필요 시 분실/도난 단말기의 위치정보, SK텔레콤㈜ 고객센터 상담이력 및 녹취 내용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분실, 도난, 수리불가로 인해 단말기를 교체한 경우, 교체 이후에 습득된 단말기는 상법 제628조에 의거 보험사의 소유가 되며, 보험사는 습득한 단말기 안의 개인정보가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조사를 통해 초기화하고 매각절차를 밟습니다.

- 보상기간은 서류접수 완비 후 평일 기준으로 7일 (토, 공휴일 제외) 소요되고, 확인 및 사고조사를 위한 추가 서류 요청, 재고부족에 의한 대체보상모델 선정 등이 있을 경우 보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파손 사고는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단, 분실/도난/파손의 보험가입금액은 누적 관리됩니다.)

- 분실보장 상품은 단말기가 완전 파손되어 수리가 불가할 경우 분실 사고와 동일한 방법으로 보상합니다.

- 파손형 상품은 수리가 불가할 경우 및 자기부담금 이하의 수리비가 발생할 경우에는 지원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 파손 사고의 경우 SK텔레콤 대리점 및 직영 A/S센터 또는 제조사 지정 공식 A/S 센터에서 수리 하신 경우에만 혜택이 제공되고, SK텔레콤 대리점 또는 직영 A/S의 경우 수리를 완료하시고 수리비를 요금고지서로 납부하신 뒤에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제조사 A/S의 경우 수리비를 선납하셔야 보험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을 하실 경우 반드시 수리내역서(견적서)를 첨부하셔야 합니다.

- 분실 보상 후 해지에는 제약이 없습니다.

- 레인보우 포인트, T가족포인트 등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은 보상 가능합니다

- 우수고객 A/S 할인 금액은 현금보상 하지 않으며, 우수고객 A/S 할인 금액 발생시 수리비는 ‘우수고객 할인금액’ 차감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예) 수리금액 20만원 중 우수고객 A/S 할인 5만원 발생시 수리금액은 15만원

 

■ 제휴 서비스(폰기능상담24)

- 가입 당일 사고 및 사고 이후 상품을 가입한 경우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상품효력 발생 이후 통화이력이 있을 시에는 보상합니다.)

- T All케어 제휴 보험 서비스 가입 시 제공됩니다.

- T All케어 이용 중 폰기능상담24만 해지하시면 보험 단독 상품으로 전환됩니다. 

- 2018년 8월17일까지는 베타 서비스 기간으로 이용료가 비과금 되며, 이후 정상적으로 일할 과금 됩니다.

- 휴대폰 이용정지, 일시정지와 관계없이 서비스 이용료는 정상 과금 됩니다. (Wifi 이용가능)

- 분실파손보험/T렌탈전용보험과 동시 가입 시 클라우드베리 36GB 추가 제공 및 프리미엄 임대서비스 14일이 제공됩니다.

- 네트워크 품질, 요금제, 기타 불법적인 행위(허가받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등)에 대해서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폰기능상담24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전화번호 인증 후 사용 가능합니다.

-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상담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음성 및 데이터 이용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 본 서비스는 아슈리온 코리아와 제휴하여 SK텔레콤이 제공합니다. 

■ 이용 요금 및 혜택

T All케어

안드로이드

iOS

일반

프리미엄

고급

퍼펙트S

보급

파손

프리미엄

고급

퍼펙트S

보급

파손

파손

부가서비스

이용료(월)

7,600

5,100

4,800

4,100

3,900

8,900

6,100

5,800

5,300

4,900

2,900

 

보험료

6,500

4,000

3,700

3,000

2,800

7,800

5,000

4,700

4,200

3,800

1,800

 

폰기능상담24

(VAT포함)

1,100

1,100

1,100

1,100

1,100

1,100

1,100

1,100

1,100

1,100

1,100

분실파손보험

안드로이드

iOS

일반

프리미엄

고급

퍼펙트S

보급

파손

프리미엄

고급

퍼펙트S

보급

파손

파손

부가서비스

이용료(월)

6,500

4,000

3,700

3,000

2,800

7,800

5,000

4,700

4,200

3,800

1,800

최대가입금액

120만원

90만원

80만원

60만원

40만원

140만원

90만원

80만원

60만원

40만원

20만원

리퍼 수리 시 최대가입금액

- 프리미엄형 : 1회당 50만원 한도

- 그 외 : 1회당 25만원 한도

자기부담금

(고객필수부담)

손해액의 30% (최소3만원)

손해액의 35%

(최소 3만원)

손해액의 30% (최소3만원)

손해액의 30%

(최소 1만원)

- 손해액: 분실의 경우 보험가입금액(혹은 보상잔액)과 보험가액 중 낮은 금액

파손의 경우 수리금액과 보험가입금액(혹은 보상잔액) 중 낮은 금액

파손 수리에 의한 교체(리퍼)시 수리금액과 1회당 상품 별 최대가입금액(혹은 보상잔액) 중 낮은 금액

보험가입금액: 최대가입금액(혹은 보상잔액)과 서비스 가입 시점의 단말기 출고가 중 낮은 금액

※ 보험가액: 사고 시점과 보상 시점의 단말기 출고가 중 낮은 금액

총 고객부담금

(기변 차액 발생시

(분실 보상의 경우만 해당)  기기 차액금 + 자기부담금

기기 차액금 : 보상단말기 출고가에서 손해액을 뺀 금액

보상범위

분실, 파손

파손

분실, 파손

파손

파손

- 분실은 도난 및 완전 파손에 따른 수리 불가 포함

- 파손은 침수 및 화재로 인한 손해 포함

가입가능기기

부분 수리 가능 스마트폰

교체(리퍼) 수리 및

부분 수리 병행 스마트폰

40만원

이하

스마트폰, 키즈폰,

스마트와치

OK캐쉬백

제휴서비스

(동의 고객)

- OK캐쉬백 주요 제휴사 추가 적립 및 특별 혜택 제공 (상세 내역 별첨)

     휴대폰 이용 정지, 일시정지와 관계없이 분실/파손 보험 혜택 제공을 위해 이용료는 정상 과금

     휴대폰 분실/파손 보상을 위한 보험료는 면세

     폰기능상담24의 베터 서비스 기간인 2018년 8월 17일까지는 제휴 서비스료(1,100원)가 할인되며, 이후에는 일할과금 실시

가입/해지 안내 테이블
유형 가입/해지 채널 상세경로
가입고객센터 
지점/대리점 
해지고객센터 
지점/대리점 

가입/해지 유의사항

■ 가입 대상 및 가입 제한

- 새 단말기로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 후 30일이내(D+30일)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 당일 가입이 아닌 경우 단말기가 고장/파손상태가 아님을 확인한 이후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 각 상품은(가입 중단 상품 포함) 한 개의 상품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중복가입 불가)

- 법인은 법인번호,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분실/파손사고 이력 발생 후 상품 가입은 불가합니다.

- 해외에서 구입한 개인인증 단말기, 타사출시 단말기의 경우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재고 수급의 이슈가 있는 단말기(소니 엑스페리아 X Performance / XZ Premium 등)는 분실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의 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중고휴대폰/임대휴대폰/PPS/USIM 단독 개통 시 가입할 수 없습니다.

- Tablet PC(갤럭시탭/아이패드 포함), 노트북, PC 등의 휴대용 단말기는 상품 가입이 불가합니다.

- 향후 단말 수급이 원활하지 못해 동일 단말 보상이 불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단말의 경우, 개통일로부터 30일이내라고 하더라도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파손형은 가입 가능)

 

■ 가입 및 해지

- 본 상품은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또는 해지 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 당일에 한하여 지점 및 대리점에서 가입 신청서 작성을 통한 즉시 가입이 가능하고,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시에는 모바일 인증을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 익일부터는 지점 및 대리점에서 단말기가 정상 상태임을 확인한 후 모바일 인증을 통해 가입이 최종 확정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가입 불가)

- 키즈폰 및 스마트 와치는 지점 및 대리점에서 단말기가 정상 상태임을 확인 후 가입 신청서 작성을 통한 가입만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가입 불가)

- 지점 및 대리점에서의 가입 신청서 작성 또는 가입 신청 후 모바일 인증 익일 0시부터 서비스 효력이 발생하고 24개월 경과한 날 24시에 자동 해지됩니다. 

(ex. 2018/05/18 가입 신청서 작성 또는 모바일 인증 시, 익일인 2018/05/19 00시 효력 발생,

 2020/05/18 24시 자동 해지)

- 이동통신 해지(번호이동 포함), 기기변경, 명의변경 시 자동 해지 됩니다. 
(단, 임대기변, 교품기변, USIM기변 시 유지)

- 명의변경 시 양수인이 승계를 원할 경우 당일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 (분실/도난) 프리미엄형, 퍼펙트S형, 고급형, 보급형의 경우 1회차 도난/ 분실 보상 시 해당 부가서비스는 자동 해지됩니다. (1회 보상 기변 후 당일에 한하여 신규 휴대폰을 대상으로 재가입 가능)

- (분실/도난) 프리미엄형, 퍼펙트S형, 고급형, 보급형의 경우 연속 2회 분실 보상 시(기존 상품 포함) 1년간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상품 가입이 불가합니다.

- (파손) 프리미엄형, 퍼펙트S형, 고급형, 보급형, 파손형의 경우 파손 사고로 최대가입금액 소진 시 자동 해지되며,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보상 잔액이 최소 자기 부담금 이하일 경우 자동 해지)

- 분실 파손사고, 지점/온라인 T월드를통해임대폰을무상으로제공받을있습니다. (무료 기간은 고객 등급에 따라 최대 30일 ~ 180일 적용)

■ 분실 보상 안내

- 가입 당일 사고는 보상이 되지 않으며 근접사고일 사고 건은 통화내역서 등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이후 통화내역(음성, 문자, 메신저, 데이터 전송 포함)이 없는 경우는 보상이 불가합니다.

- 프리미엄형, 퍼펙트S형, 고급형, 보급형 가입고객의 분실/도난에 대한 보상 시 기기변경 조건으로 보상하고 분실에 따른 기변 지원금을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지원해 드리며, 고객에게 직접 지급 방식이 아닌 보상 기변을 처리한 대리점으로 지급합니다.

- 분실/도난 휴대폰과 동일한 기종(색상구분 없음, 리퍼 단말기 및 리뉴폰 가능)으로만 보상 가능하며, SERIES 모델을 포함하여 업그레이드 출시가 이루어진 모델로의 보상은 불가합니다.

- 동일 기기가 단종(이동통신사 기준) 되었을 경우 또는 단말기 공급이 부족하여 원활한 보상 진행이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해당 기기와 동급/유사 기종으로만 기변이 가능하고, 상위 제품/후속 기종으로의 기변은 불가합니다.
(유사 기종이란 분실 기기 출고가 및 출시일을 기준으로 (+)(-)10만원 범위 이내의 출고가 & (+)(-)12개월 이내의 출시일 기기를 의미합니다)

- 보상 단말이 단종 기종인 경우 보험가액(출고가)은 단종 전 마지막 출고가로 적용됩니다.

- 상품별 자기부담금과 기기 차액금을 일시 납부하여야 보상기변 처리가 가능합니다.

? 분실/도난 휴대폰과의 동일한 기종뿐만 아니라 부득이한 사유로 동급/유사 기종으로의 보상기변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보상 기변 후 기존의 약정 제도는 그대로 승계 됩니다.

- 보상단말기는 택배를 통해 배송 됩니다.

- 임대폰 또는 USIM 기변상태로 타 단말을 사용 중 인 경우, 보상단말기 수령 후 영업일 기준 3일이내에 보상 고객센터로 개통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영업일 기준 3 이내 개통하지 않을 경우 자동 개통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단종: SK텔레콤 유통망에서 재고가 없어 판매하지 않는 상태를 의미하며, 단종여부는 제조사가 아닌 SK텔레콤(대리점/고객센터)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의 생산중단을 의미하지 않음)

 

■ 파손 보상 안내

- 파손사고 시 반드시 SK텔레콤 대리점 및 직영 A/S센터 또는 제조사가 지정한 공식 A/S센터에서 수리하셔야 합니다.

- SK텔레콤 대리점 및 직영 A/S센터의 경우 수리 비용은 익월 요금청구서를 통해 납부하시고, 수리내역서(견적서)를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제조사 A/S센터의 경우 수리비를 선납하시고 수리내역서 (견적서) 및 영수증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SK텔레콤 대리점 및 직영 A/S센터를 통해 수리하신 경우 요금청구서를 통해 수리비 완납 후 분실파손보험고객센터(1599-4962) 및 www.tsmartsafe.com으로 보상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상승인 후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파손 수리지원금이 접수 계좌번호로 지급됩니다.
(최소 자기부담금 : 안드로이드 및 iOS 3만원, 일반형 1만원)

- 파손 사고 시 오작동 및 제조사 기준에 의한 액세서리/소모품 파손 등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ex : 터치팬/ S펜/ 배터리등)

- 한번의 사고로 재 수리할 경우 공임비는 1회에 한하여 보상합니다.

- 같은 위험을 보상하는 여러 개의 보험상품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실제 발생한 손해비용에 대해서 (‘보험사별 지급합계 > 수리비용’인 경우) 보험사별로 나누어 보상(비례) 합니다.

- 파손된 부품은 제조사 A/S센터에 반납하는 조건으로 보상됩니다.

만약, 파손부품을 반납하지 않을 경우 반납부품 가격만큼 제외하고 보상합니다. (ex : 액정 등)

분실파손 A 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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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이 USIM 단독 상태이거나 휴대폰과 USIM카드가 분리된 상태에서는 SMS 인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해당 서비스는 SMS 수신이 가능한 고객님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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