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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장애 손해 배상 안내

고객님의 책임 없는 사유로 연속 2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장애 발생 누적 시간이 1개월 동안 6시간을 초과할 경우 또는
이동통신사의 고의·중과실로 연속 2시간 미만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이동전화 및 초고속 인터넷 이용 약관에 따라 손해 배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사유에 해당할 경우 이동통신사의 손해 배상 책임이 감면 또는 면제될 수 있습니다.

통신 장애 손해 배상

이동전화 연속 2시간 이상 또는 1개월 누적 6시간 경과 장애 시간 월정액(기본료) 및
부가 사용료 10배 상당 금액
초고속 인터넷 연속 2시간 이상 또는 1개월 누적 6시간 경과 청구 금액의 10배 상당 금액 * 청구 금액은 인터넷 회선의 서비스 이용료 기준

통신 장애 손해 배상 프로세스 SK텔레콤 이동전화/초고속 인터넷 장애 발생 시

  • STEP 1

    고객센터(114)로 전화하여
    손해 배상 신청

  • STEP 2

    요금 감면 목록 비교하여
    손해 배상 적용 여부 확인

  • STEP 3

    배상 조건에 맞춰
    손해 배상 금액 제공

통신 장애는 이동전화 또는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장애 발생 지역과 장애의 원인 및 지속 시간을 고려해 손해 배상 여부를 결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이용 약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신 장애 손해 배상 감면/면제 사유

  •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 전기 통신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 또는 회사의 직접적인 책임이 없는 예상치 못한 단선 사고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전파의 직진 및 회절 특성으로 예측할 수 없는 음영 지역 추가 발생, 기술 진보에 따른 장비의 성능 개선이 필요한 경우 등)
  • 고객님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 천재지변 및 불가항력 또는 고객님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경우
  • 전기 통신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 또는 회사의 직접적인 책임이 없는 예상치 못한 단선 사고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다른 통신사 서비스 및 기기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망 관련 공사 등의 사유로 고객님에게 미리 안내한 경우
  • 침해 사고에 대한 면책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