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으로 보는 이용자 피해예방법
명의도용
피해사례 및 예방①
등록일 2015.06.17
명한 : 전화왔네!!!!
명환 : 네, 여보세요!!
악당 : 고객님 OO카드사입니다. 고객님의 카드가 분실되신 것 같습니다.
악당 : 분실여부를 알기 위해 고객님의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명한 : 네??? 제 카드가요?? 네네!! 알려드릴께요!!! 빨리 확인해주세요
영희 : 뭐야???
명한 : 카드분실 된 것 같다고 연락와서 카드번호랑 비밀번호 알려줬어!
영희 : 뭐?
명한 : 응??? 내 명의로 휴대폰이 개통되었다고??
영희 : 명의도용 당했어!!! 통신사로 전화해봐!
이동통신사 상담사 : 죄송합니다 고객님!!! 이미 휴대폰이 개통되었고 단말기가 배송되었습니다.
명한 : 네?!!!!
영희 :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신용카드 정보(카드번호, CVC번호, 계좌번호 등)를 제공하면 안된다고!!!
명한 : 몰랐어…
명한 : 이용자가 본인의 정보를 직접 제공하여 개통된 경우에는 구제가 어려우니 주의하세요!
영희 : 명의도용 피해는 통신민원조정센터 080-3472-119에서 구제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