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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피해예방 센터

휴대폰 결제
피해예방법

등록일 2015.06.17
이동전화 휴대폰 결제란?

온라인에서 콘텐츠나 제품 구매시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후
이용 요금을 결제하며,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해당 이용요금이
포함되는 결제 방식입니다.

이 때 청구 항목으로는 "휴대폰 결제" 라고 표기되며 결제를 대행해 준 대행업체명이나
서비스명으로 청구됩니다.

휴대폰 결제 피해 유형

  • 스미싱으로 인해 휴대폰 결제 비용이 청구되는 경우
  • 어른 명의의 휴대폰으로 아이들이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게임용 아이템을 구입하여 과다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 채팅 중 캐시를 충전해준다고 하여 상대방에게 전화번호와 인증번호를 알려줘 캐시 충전 비용이 본인 휴대폰번호로 청구되는 경우 등

휴대폰 결제 피해 예방법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님은 미리 휴대폰 결제 차단을 신청하거나 결제금액 한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를 신청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1.
    휴대폰 결제 차단/제한 신청
  2. 2.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 신청
    • 휴대전화로 비밀번호 가입전용 ARS특번 (153111) 연결하여 가입 가능
    • 지점, 대리점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14)로 전화하여 신청
    • 온라인 T world : 상품 > 부가서비스 > 모바일 > 휴대폰 결제비밀번호 (가입 후 비밀번호 설정)

휴대폰 결제 피해 발생시 대처방법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신고하세요.

  1. 1. 경찰서에 신분증, 피해내역(청구서 내 휴대폰 결제 내역
    등 증빙) 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피해 내용을 신고
    하고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발급 받습니다.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의 발급 용도는 '통신사 제출용'
    으로 하며 피해 금액과 발급번호가 필수 기재 되어야
    합니다.

  2. 2.SK텔레콤 고객센터(휴대전화 114)로 전화하여
    휴대폰 결제 피해 접수 및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FAX로 제출 합니다.
  3. 3.접수 받은 SK텔레콤 상담사가 휴대폰 결제사
    (PG사)로 피해 접수를 이관, 접수 후 6일
    이내에 휴대폰 결제사(PG사) 또는 콘텐츠 제공 업체
    (CP사)로부터 청구 취소 결과를 전화로
    통보받게 됩니다.

통신사의 고객센터와 원만히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동전화결제중재센터(1644-2367) 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결혼한다는 그 문자가 스미싱이라고? 보안 설정 확인하고, 의심스러운 문자는 즉시 삭제하세요. 이럴 땐 이렇게 하세요 개인정보보호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