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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결제
피해예방법
등록일 2015.06.17
이동전화 휴대폰 결제란?
온라인에서 콘텐츠나 제품 구매시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후
이용 요금을 결제하며,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해당 이용요금이
포함되는 결제 방식입니다.
이 때 청구 항목으로는 "휴대폰 결제" 라고 표기되며 결제를 대행해 준 대행업체명이나
서비스명으로 청구됩니다.
휴대폰 결제 피해 유형
- 스미싱으로 인해 휴대폰 결제 비용이 청구되는 경우
- 어른 명의의 휴대폰으로 아이들이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게임용 아이템을 구입하여 과다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 채팅 중 캐시를 충전해준다고 하여 상대방에게 전화번호와 인증번호를 알려줘 캐시 충전 비용이 본인 휴대폰번호로 청구되는 경우 등
휴대폰 결제 피해 예방법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님은 미리 휴대폰 결제 차단을 신청하거나 결제금액 한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를 신청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1.
휴대폰 결제 차단/제한 신청
- 대리점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14)로 전화하여 신청
- 모바일 T world : my T >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 > 휴대폰 결제 이용제한/한도 변경
- 2.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 신청
- 휴대전화로 비밀번호 가입전용 ARS특번 (153111) 연결하여 가입 가능
- 지점, 대리점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14)로 전화하여 신청
- 온라인 T world : 상품 > 부가서비스 > 모바일 > 휴대폰 결제비밀번호 (가입 후 비밀번호 설정)
휴대폰 결제 피해 발생시 대처방법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신고하세요.
- 1.
경찰서에 신분증, 피해내역(청구서 내 휴대폰 결제 내역
등 증빙) 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피해 내용을 신고
하고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발급 받습니다.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의 발급 용도는 '통신사 제출용'
으로 하며 피해 금액과 발급번호가 필수 기재 되어야
합니다. - 2.SK텔레콤 고객센터(휴대전화 114)로 전화하여
휴대폰 결제 피해 접수 및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FAX로 제출 합니다. - 3.접수 받은 SK텔레콤 상담사가 휴대폰 결제사
(PG사)로 피해 접수를 이관, 접수 후 6일
이내에 휴대폰 결제사(PG사) 또는 콘텐츠 제공 업체
(CP사)로부터 청구 취소 결과를 전화로
통보받게 됩니다.
통신사의 고객센터와 원만히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동전화결제중재센터(1644-2367) 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