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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피해예방 센터

결합상품
피해예방법

등록일 2015.06.10
결합상품이란?

방송통신결합상품이란 별도로 판매가 가능한 2개 이상의
방송통신 서비스 상품에 함께 가입해 이용하는 경우에 요금을
할인해 주는 상품을 말합니다.

결합하는 상품의 수, 약정기간, 휴대폰의 이용자 수 등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므로 이용자의 사용유형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합상품 피해 예방법

  1. 1.
    결합상품에 가입할 때는 각 상품별로 가입 조건 및 할인금액이 다르므로 통신회사의 홈페이지나 약관 등을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결합상품 가입에 따른 요금절감액을 계산해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필요할 경우에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결합상품의 상품별로 결합할인이 제한되는 요금상품이 있습니다.
    • 결합할인의 경우 저소득층 감면혜택 등의 복지할인, 또는 이동통신의 약정보조금 지급과 중복되지 않는 등 할인 혜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2.
    가입한 이후에 증빙서류는 반드시 보관해야 합니다. 명의자가 계약서를 갖고 있어야 추후 가입 내용 등과 관련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사업자의 귀책 등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등을 통해
    가입하게 될 경우 반드시 계약서를 챙겨두어야 합니다.

결합상품 가입방법

  1. 1. 결합상품 할인은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고, 별도로 결합상품 가입신청을 하셔야 결합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2. 자신에게 맞는 결합상품을 선택했다면 본인 또는 대리인이 창구접수나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위임자와 대리인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명의자 명의가 동일해야 결합상품 가입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 결합상품 리스트 바로가기

결합상품 해지방법

  1. 1.회사의 고객 상담 창구(SK텔레콤 1600-2000,
    SK브로드밴드 106)를 통해 해지 가능
  2. 2.지점, 대리점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하여 해지가능